당근 비대면 거래 대처
안녕하세요.
2만원 정도 금액 와이셔츠를을 비대면 거래로 당근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돈을 입금하고 찾으러 가는 구조고요.
(상대방집주소로)
옷을 보고 제가 잘못 본(긴팔로 생각했는데 반팔이였음. 사진상으로는 새옷이고 구별이 안가며. 글로는 반팔로 적혀있었고 분명한 본인의 하자임) 하지만 상대방도 비침부분은 없게 사진을 올리기도 했고 저는 도저히 비침이 심해서 못 입는 옷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이 부분에 대해서 대화를 할 여지가 있다고 봤으며 환불을 요청드렸으며 그자리에 바로 두면서 문자를 드렸습니다.
문자를 드리니 환불은 거래완료라 어렵다고 하시면서 차단을 하셨더라고요.
집을 상대방이 며칠 비운걸로 아는데 며칠이 지나도 어떤 연락도 없을 시에는 어떤 제재가 가능한가요??
이유는 안된다고 하면 안되는건데 그러면 최소한 옷이라도 제가 가져와야하는데 차단해서 연락을 할 지가 의문입니다.
결론:
옷을 보자마자 환불을 요청함 (본인의 옷을 잘못 본 이유 + 비침이 심해서 이건 환불요청을 해야한다고 바로느낌)
* 상대방은 돈과 옷 둘 다 가지고 있는 상태임.(maybe 차단임) ***
적은 금액에도 화내는 이유는 상대방에 태도때문에 그런겁니다. 상대방 집에서 문고리 비대면 거래를 하는데 아무때나 오라고 해놔서 제가 시간 괜찮은 새벽시간에 찾으러 갔습니다.
가니까 현관문 비밀번호가 걸려 있어서 안으로 들어가질 못했습니다.
그자리에서 한시간정도 사람이 나오나 기다리면서 나오면 들어 갈라고 기다렸는데 결국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상대방이 실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저를 화나게 하는 부분은 사과 한마디 없는 태도입니다.
마치 어쩔 수 없다는 듯이 다음날 찾으러 가라는 듯 비밀번호를 알려주는 태도..
그래서 소액이고 해서 그냥 넘어갈 수 있는데 그러고 싶지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