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025-09-20 05:20:46

파인드라이브 ai3 연결문제

25년형 쏘렌토하이브리드 입니다

연결하면 사진처럼 문구가 뜨네요

방법 아시는분있나요

A
Dr.s Diagnosis
안녕하세요. 파인드라이브 AI3 연결 문제로 문의주셨네요. 25년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연결 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상황이신 것 같습니다. 우선, 몇 가지 확인해볼 사항과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1. 연결 상태 및 케이블 점검: * 케이블 확인: USB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케이블 자체에 손상된 부분은 없는지 확인해주세요. 다른 USB 케이블로 교체하여 연결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 USB 포트 확인: 차량의 다른 USB 포트에 연결해보고, PC나 다른 기기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여 USB 포트 자체의 문제인지도 점검해 주세요. 2. 파인드라이브 AI3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 * 파인드라이브 매니저: PC에 파인드라이브 매니저를 설치하고 AI3를 연결하여 최신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 수동 업데이트: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에서 AI3 모델에 맞는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하여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3.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 시스템 확인: * 차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의 내비게이션 시스템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업데이트가 있다면 진행해주세요. * USB 설정 확인: 차량 내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USB 연결 관련 설정을 확인하고, 파인드라이브 AI3 연결을 허용하는 옵션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 초기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초기화해보고 다시 연결을 시도해 보세요. (단, 초기화 시 저장된 데이터가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4. 기타 문제 해결 방법: * 파인드라이브 고객센터 문의: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파인드라이브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여 자세한 기술 지원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안전 운전: *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는 운전 중 조작을 최소화하고, 안전 운전에 유의해주세요. 예시: 만약 USB 포트 문제로 의심된다면, 다른 USB 장치(USB 메모리 등)를 연결하여 차량에서 정상적으로 인식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장치는 정상적으로 인식된다면 파인드라이브 AI3 기기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의: * 차량 시스템 초기화는 신중하게 진행해야 하며,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운전 중에는 기기 조작을 최대한 자제하고, 안전 운전에 집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