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이대로진행해도될지..
타 법무소 통해서 개인회생 준비중입니다.
2024년11월진행시작.. 본격적으로12월에 회생진행.
인가를 앞두고 있는데..
작년 11월부터 진행하였고 처음엔 신랑 모르게 진행하였기에 개인회생이 아닌 다른방법? 회생은 아니나 회생 금액의 반정도를 유에가간을 두고 그이후에 6-7년정도 납부하는 방법이 있다고 설명들었고 그렇게 진행하던중 신랑에게 오픈되어 개인회생으로 전환하였습니다.
회생진행하며 사건번호받았고 이후 은행이나 금융권에서 일절 전화오거나 채무재촉없이 몇달째 대기중입니다
법무사통해 설명이 아쉬웠던부분이..
개인사정이 아닌 폐업으로 다니던 직장이 닫았고 4월이었습니다.
퇴사하였고 이직위해 학원다니던중 퇴사처리되면 곤란하다고 직장이 있어야한다고 법무사쪽에 연락이 닿았습니다.
24년 11월당시 급여 실수령 210이었는데 해가 바뀌며 220이 되었고 퇴직 직전에는 업무 기여도가늘어나서 2월분 3월분 급여 세후240까지 받다가 퇴사했습니다.
그때 당시 210 만기준금액으로 법무사무소는 월76만원 3년납입 2700정도 회생신청후 갚을금액이 예상된다 하셨고 실 채무액 5400만원 이고 롯데카드 리볼빙및 이월금액 토스뱅크, 비엔케이 저축은행,경남은행 4군데 대출금이 있었습니다.
사용용도는 내역서도 그당시 드렀지만 실생활자금으로 사용하였고, 차라든지 재산용도로 쓰인적 일절 없습니다.
신랑은 아이 교육에 투자하고싶지 않다하고 아이는 아주 뛰어난 성적은 아니지만 학원은 다니고싶고 필요한것들에 치중하다보니쓰임이 커졌고 돌려막다보니 더큰덩어리의 채무를 결국 지게되었습니다.
신랑급여는 보지 않아 잘 모르지만 대략5천은 될것같고
시어머니명의 자가주택에 같이 살며 자녀 고등학생 하나입니다.
제명의 차없고 소유재산도 없습니다.
통장부부지만 따로쓰고 신랑소득 모릅니다. 일부생활자금 외엔 모르는 돈이라한집에 살지만 돈얘기는 꺼내기 어렵습니다.
이혼할까 생각도 했지만 아이 학교졸업까진 학원이든 원하는바 도와주고 싶어 생각을 접었습니다.
신랑명의 차도10년 넘었습니다. 둘다 미납 세금없고 저는 재산이 업ㅈ기에 세금 납부내역도 최근5년 깨끗하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백지지요.
채무도 갚고 생활도 이어가야한다 생각에 최근 취업을 했고 새벽 야간에 하는일이다보니 급여가 꽤 올라..실수령 250은 넘을것같습니다. 기본급 255에 야근.월차수당 30있고 세금 공제후엔 아직 정확한금액 모릅니다. 퇴직금은 기본급 255만원에 준하여 처리된다고 들었습니다.
제가 돈을 빌려 안갚는것은 당연히 죄이지만.법무사무소에서 대뜸
회생처리 되고나면 급여가 40이상뛰니 채무액도 늘어나서 월납입120이상 36개월 총 4300이상이라 합니다.
잘살아보자 간호조무사 떼려치우고 몸쓰느일 들어갔는데..
그쪽법무사무소는 좀더 깎아서 진행비 해줄테니 차선책으로 120에 반정도금액으로6년이상 갚는걸로 하자고 회유합니다.
120꼬박 3년이나 차이없다고 오히려 부지런히 탕감하면 10프로 혜택도 있다고 말입니다.
정말 이금액으로 진행이 가는게 맞는지 제가 잘못을 저질렀지만 더이상의 방법은 없는지 궁금하여 질문을 남겨봅니다.
기존의 대출을갚고 이자비용 부담으로 최초대출에서 재대출하여 돌려막기식으로 상환하다보니 24년 5월에 최종대출이 발생 하였습니다. 법무사무소는 너무 최근대출이라 더 어렵다고는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