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025-09-07 09:39:05크레페 재신청...
크레페 재신청하면 커미션주한테 전에 신청했던 사람이라고 뜨나요? 이름 바꿔서 다시 신청해도 컴션주가 알 수 있나요?
A
Dr.s Diagnosis안녕하세요! 크레페 재신청에 대한 질문 주셨네요. 익명성이 중요한 부분이라 더 신경 쓰이실 것 같아요.
크레페 시스템 관련:
* 기본적으로는 '전에 신청했던 사람'이라고 뜨지 않습니다. 크레페는 커미션 신청 시 닉네임,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활용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이전 신청자를 특정하기 어렵습니다.
* 이름을 바꿔서 신청하는 경우, 커미션주는 신청자 닉네임만 보고는 알 수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 인지될 수 있습니다.
커미션주가 인지할 수 있는 경우:
1. 그림 스타일: 이전 신청했던 그림과 비슷한 스타일, 구도, 캐릭터 설정 등을 다시 신청하면 눈치챌 수 있습니다. 특히, 특정 커미션주의 그림체가 독특한 경우 더 쉽게 알아볼 수 있겠죠.
* 예시: 예전에 A라는 커미션주에게 '긴 머리 소녀' 그림을 신청했는데, 이번에 닉네임을 바꿔서 '땋은 머리 소녀' 그림을 비슷한 분위기로 신청하면 커미션주가 '아, 이전에 신청했던 분인가?'하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적인 대화 내용: 커미션 신청 시 이전 대화 내용과 비슷한 질문을 하거나, 특정 취향을 언급하면 알아챌 수 있습니다.
* 예시: 이전에 B라는 커미션주에게 "눈 색깔을 파란색으로 해주세요"라고 요청했는데, 이번에 닉네임을 바꿔서 "눈 색깔은 푸른 계열이 좋아요"라고 말하면 커미션주가 이전 신청자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3. 결제 정보: 드물지만, 결제 방식(계좌번호, 카드 정보)이 동일한 경우 커미션주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4. 커미션주의 기억력: 커미션주는 여러 사람의 신청을 받기 때문에 모든 신청자를 기억하기는 어렵지만, 인상 깊었던 신청자는 기억할 수도 있습니다.
안전하게 재신청하는 방법:
* 닉네임, 이메일 주소 등을 변경합니다.
* 이전 신청했던 그림 스타일과 최대한 다르게 신청합니다.
* 커미션 신청 시 불필요한 개인적인 정보 언급은 피합니다.
* 결제 방식을 다르게 합니다. (가능하다면)
주의사항:
* 커미션주는 신청자의 개인 정보를 함부로 유출하거나 악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그런 일이 발생한다면 크레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세요.
* 재신청을 하는 이유가 정당하다면, 커미션주에게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더 있으시면 언제든지 다시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