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급정거 물품 파손 보상 문의
M4130 버스(동탄 롯데백화점 행)을 타다가 버스가 시내에서 갑자기 급정거해서 가방이 3칸 이상 날라갔습니다.
가방 안에 있던 노트북을 확인해보니 겉면에 파임 자국이 발생했고, 함께 들어있던 무선 마우스가 사고 이후로 끊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노트북을 새로 산지 3개월도 안되서 너무 억울해 기사님께 가서 말을 했더니, 사과 한마디 없이 그게 본인의 잘못이냐고 오히려 저한테 짜증을 내더라고요.
<대화 내용>
본인 : 기사님 버스가 급정거하는 바람에 노트북이 파손되었습니다.
기사님 : 그게 왜 제잘못이에요? 신호 걸려서 급정거한건데?
본인 : 기사님이 신호 예측 안하시고 급정거하셨으니 기사님 잘못이죠.
기사님 : 앞에 차가 멈췄는데 어떡해요?
본인 : 안전거리 유지하고 주행하셨어야죠.
기사님 : 그게 왜 제 잘못이에요
본인 : 제 잘못은 아닌거 같은데요. 전화 번호 주세요.
기사님 : (문 위를 가르킴)
이후 버스 회사에 연락을 했는데, 비디오 판독 후 결과를 알려준다고 했습니다. 나흘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 먼저 연락을 했는데, 전화도 계속 피하며 처리를 해주지 않았습니다.
이후 도로교통과를 통해 담당자와 다시 연락이 닿았는데도, 사과 한마디 없이 “우선 노트북 사진을 찍어 보내주세요“ 가 끝이었고, 이후에도 계속 연락이 없어 또 먼저 언제까지 기다려야하냐 연락하자, 보상 절차를 확인하고 있다 기다려달라는 답변뿐이었습니다.
또 사흘이 지날 때까지 연락이 없어 먼저했는데, 이제 와서 버스 기사님이 본인은 억울하다며 경찰서에 신고를 하라는 답변뿐이었습니다.
답변이 계속 없어, 이후 경찰서에 연락하니 직접 와서 진술서를 작성하고 절차대로 진행해야한다는 답변이 왔습니다.
제가 먼 거리의 직장 생활 때문에 현재 해당 위치(동탄 경찰서)에 가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인터넷으로 민원 접수, 보상 절차 등의 과정을 밟고 싶은데 방법이 어떻게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