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소득세
신랑이 사기 및 사업 실패로 집이 경매되었고, 시세보다 수억 싸게 경매되어... 빚이 남은 상태가 되었습니다.
이 빚을 갚을길이 없어 일련의 사건을 겪으며 신랑이 저한테도 돈을 가져가서 급한글을 끄고 하면서, 대출이 기존 1500만원에서 7000만원으로 크게 늘어 있는 상태에요. (이미 애들 돈반지, 딱하나있던 명품 가방 싹 다 팔아서 이제 더 팔겄도 없습니다. 신랑이 1년간 수입이 0원이었고, 최근엔 일하다가 무릅 연골이 부서져서 3개월 쉬고, 병원비로 600만원이 나왔어요. 회사에서 산재해준다고 믿었는데, CCTV 사각지대에서 다쳐서 안된다며 말을 바꾸고.. 그러면서 산재가 아예 안됬어요. (우울합니다) 모든 사보험은 이사태 나면서 돈을 못내서 강제 종료 된 상태거든요.. 아무튼 그래서 제 대출도 늘었어요. 아픈건 고치고 가야하니요... 이런 어려운 상황에 집 경매가 급 진행되었고, 저희는 곧 쫒겨납니다. 일주일도 안남았어요.
그래서 신랑은 파산 신청을 하기로 결정하고, 지금 파산신청 과정중에 있는데, 집 양도소득세로 9000만원 가까이 내야하네요.
원래 처음 시작할떄 5000만원 정도로 알고 시작했는데, 이건 케이스가 다르다며 9000만원 가까이 나왔습니다...
재개발 건이라 중간에 양도가 된 거고.. 저희 보유중 일부는 보유 인정을 못받고... 뭐 해서... 예상보다 4천이나 늘었어요.. 너무 힘든데... 이미 세무사 비용까지 지불하고, (다른데보다 1/3 가격이라... 여기다 했습니다) 했는데, 비용처리 부동산 빼고 3개 했는데도 계속 인정 안될수 있다 내책임 아니다만 되풀이해서 너무 짜증나요.... 그리고 본래보다 9천 나왔는데 맞게 계산한거다. 라고 하니... 저같은 비 전문가는 믿을수 밖에 없지만.. 최대 절세 해야하는데... 우울해요...
분할납부 가능하다고 들어서 물어보니, 2달동안 2번 나눠서 내란 말만 하고...
돈이없이 제 이름으로 추가 대출 받아서 세금을 내야하니 참담한 심정입니다.
혹시.. 저희 세금 보시고, 혹시 제대로 게산된게 맞는지 확인해주실 전문가 계시면 검토한번만 부탁드려요... 진짜 너무너무 우울하고 힘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