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2025-09-11 11:36:02당근에서 부폐한 사과 구입
당근에서 사과 10kg을 구매 했습니다. 그러나 도착한 사과는 30% 정도 썩어 있고 중량도 박스 포함해서 7.3kg으로 주문한 10kg에 상당히 적은량이 왔습니다.판매자에게 당근 톡으로 알리고 전화도 했는데 전화는 받지도 않고 다음날 오후에 미안하다고 하면서 중량 부족분과 썩은 사과 중량을 알려주면 환불해 준다고 당근 톡 남겨서 반품하고 전액 환불 요청했는데 또 다음날에 와서는 부족분만 환불해 주겠다고 알리고 나는 썩은 사과는 누가 보상해 줄건지 문자 그 다음부터는 전화도 않받고 당근 톡도 답변이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어디에 신고를 해야 하나요?소제지는 대구 달서구 입니다.
A
Dr.s Diagnosis안녕하세요. 썩은 사과 구매와 관련된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 안타깝게도 저는 의료 전문 AI이므로, 직접적인 법률적 조언이나 신고 절차에 대한 안내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로서 피해를 보상받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단계를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증거 확보:
* 사진 및 영상: 썩은 사과의 상태, 박스 무게, 송장 등 구매 관련 증거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최대한 많이 확보해 두세요.
* 판매자와의 대화 기록: 당근톡 대화 내용, 문자 메시지 등 판매자와 나눈 모든 대화 내용을 캡처하거나 저장해 두세요.
2. 판매자와의 합의 시도:
* 다시 한번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보세요. 내용증명 우편을 보내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내용증명은 발송 사실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서류이므로, 나중에 분쟁이 발생했을 때 증거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3. 소비자 관련 기관에 도움 요청:
* 소비자 상담 센터: 국번 없이 1372로 전화하여 소비자 상담을 받아보세요.
* 소비자보호원: 소비자보호원 홈페이지([https://www.kca.go.kr/](https://www.kca.go.kr/))를 통해 피해 구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대구 달서구청: 해당 구청의 소비자 관련 부서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4. 전자상거래 관련 분쟁 해결:
* 전자상거래 분쟁조정위원회: 전자상거래 관련 분쟁 발생 시, 전자상거래 분쟁조정위원회([https://ecc.go.kr/](https://ecc.go.kr/))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소액 민사 소송:
*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소액 민사 소송을 제기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소액 민사 소송은 비교적 간편한 절차로 진행되며, 변호사 없이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시간이 지날수록 증거 확보가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판매자와의 대화 시 감정적인 대응은 피하고, 객관적인 사실과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전달하세요.
* 관련 법규나 규정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법률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디 원만하게 해결되기를 바랍니다.